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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산세 납부 증명서 인터넷발급 쉽게 따라하는 방법
여러가지의 용도로 재산세 납부 증명서를 제출해야 되는 사례가 있습니다. 신원에 대한 증명을 해준다거나 아니면 기 납부한 세금에 대하여 증빙하는 용도 등 다양하게 사용될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기납부한 세금중 재산세 납부와 관련되어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하여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의 목차에 따라 확인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목차
재산세 납부 증명서 현장 발급 방법
먼저 재산세 납부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이 2가지가 존재합니다. 현장방문의 경우 간단하게 살펴 보시고, 인터넷 발급을 받으시려는 분들은 자세한 설명을 들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현장방문 발급
가까운 주민센터 (구)동사무소로 방문을 해주신후에 민원인에게 재산세 납부 증명서를 발급받고 싶어서 왔습니다 라고 말씀하시면 편하게 민원처리가 가능합니다.
발급비용은 800원정도가 소요되니 챙겨가시면 좋구요 신분증또한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으로 발급은 이어서 자세하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산세 납부 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1. 우선 인터넷을 통한 발급을 위해서는 발급할수 있는 기관의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야합니다.
정부24라는 사이트를 통하여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이 어려우신분들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바로가기를 공유 드립니다.
정부24 바로가기 : https://www.gov.kr/portal/main
2. 홈페이지 첫화면에 보이는 자주찾는 서비스 페이지중 -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이라는 아이콘을 클릭하여 이동하여 주세요
3. 민원 안내 및 신청에서 내용들을 확인한 후 신청하기를 눌러 주세요
4. 신청내용 부분에 노란색 음영으로 표시된 내용들을 모두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다음의 내용들을 입력하여 주시면 됩니다.
성명(자동기입) / 주소 / 과세물건지 주소 / 과세년도 / 사용목적
5. 수령방법에서 온라인발급 부분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여 주시면 됩니다.
6. 5번이 완료되면 팝업창이 하나 뜨고 그동안 지불한 세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재산세 납부 증명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재산세 부분을 클릭하여 주신후 다음 차례를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7. 진행이 잘 되셨으면 설정한 년도에서의 납부가 완료된 재산세 목록을 다음과 같이 확인할수 있습니다.
8. 최종 신청하기를 누르면 민원신청 내역에 이어서 민원 처리가관으로 전송된 후 민원처리 결과를 진행과정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9. 아래의 그림처럼 처리 완료가 되었다면 “문서출력”을 누르셔서 최종 재산세 납부 증명서를 인터넷발급을 통하여 인쇄 하실수 있습니다.
재산세 납부 증명서 인터넷발급 주의사항
위의 내용으로 진행 방법은 상세히 살펴 보았는데 아무래도 인터넷 발급에 따른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다음의 주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후 진행하여 주십시오
1.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만큼 문서화 활수 있는 프린터가 있는지 그리고 잘 인쇄가 되는지 사전에 확인 필요
2. 본인인증등의 절차와 함께 보완이 강화되는 만큼 사전에 설치해야할 여러가지의 보안 관련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보완과 관련된 중요한 부분이니 설치를 반드시 하신후에 진행하는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재산세 납부 증명서 인터넷발급 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발급으로 시간의 제약없이 발급이 용이한 장점이 있습니다. 더불어 작은 금액이긴 하지만 발급비용도 절감할수 있습니다.
방문하는 시간과 이동에 소용되는 이동 비용 또한 절감할수 있으니 많이 활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하고 좋은하루 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