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K8 차량의  판매 증가세와 함께  그랜저의 아성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그랜저도  풓체인지 이야기가  나오고 있으나  그 시간은 조금 걸릴 것 같습니다.  2021년 새로운 트림이 추가 된다고 하던데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랜저 르블랑에 대하여 살펴보자

 

 

최근 현대자동차에서는 K8판매에 맞서  이벤트를 하나 진행하였습니다.  바로 그랜저 신규 연식에 대한  이름을 맞추라는 이벤트였습니다.

 

이는 해석해 보았을 때  신규 이름을  맞추는 이벤트와 함께 변경되는 연식 정보에 대한 홍보성 이벤트로 볼 수 있으며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아내는 부분입니다.

 

퀴즈의 정답과 함께 2021년 새로운 연식의 이름을  그랜저 리블랑이라고 지었고  출시를 앞두고 궁금증을 더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정보도 함께 예상되는 정보들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그랜저 르블랑이 무엇인가?

    우선 그랜저 르블랑이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먼저  현재 판매되고 있는 그랜저와 크게 달라진 점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르블랑이라는 신규 트림을 추가 할 예정이고  신규 트림이  변경되는 범위에 대한 부분은 아직 비밀에 쌓여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그랜저 르블랑 출시일 확인

     

     

    다음으로는 그랜저 르블랑의 출시일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출시에 앞서 이벤트 기간에 당첨자를 511명으로 지정하였습니다.   눈치가 빠른 신 분들은 벌써 눈치채셨겠지만 511이라는 숫자가 특정  날짜를 의미함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해당 트림의 공개일과 출시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시일 : 2021년 5월 11 일 화요일 입니다.

     

    이미지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그랜저 르블랑 변경사항 예상해보기

    이제  출시일까지 확인해 보았고 어떤게 바뀌는지 제일 궁금합니다.

     

    확실한 거는 큰 변화가 있지는 않을 것 같다라는 이야기입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자주 사용하던 방법으로  연식이 바뀔때  신규 트림을 일부 추가하는 방법은 자주 해오던 방식입니다.

     

    흘러나오는 여러가지 이야기중  폴딩시트 이야기가 있습니다.   요즘 캠핑이 대세이기때문에  폴딩도어를 통한 캠핑에 적합한 기능을 추가하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런부분은 기대를 해보아도 좋을거것 같습니다.  사실 그랜저라고  캠핑에 이용 되지 못할 이유는 없고 폴딩도어 적용이 되면 괜찮은 캠핑 거리가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예전에 소나타에서 폴딩시트를 추가 트림으로 적용하였던 적도 있기 때문에  기대를 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또 다른 한 가지로서는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르블랑이라는 단어는  프랑스어로  흰 색깔 백색을 의미하는 뜻이라고 합니다.  아마 그랜저는  대부분이 검은색의 차량이 때문에  색상 추가나 실내 색상 추가 등을 통하여 외형의 변경 없이도  변경된 느낌을 주려고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그랜저 르블랑 VS K8 어떤걸 선택할까?

    그랜저 르블랑이 주목을 받는 이유도  사실 K8출시에 따른 영향이 크다고 볼수 있습니다. 

     

    K8 출시 이후에 저도 3.5트림을 시승해 본적이 있었습니다. 벤츠  BMW 등 여러가지를 타보았으나 이제 국산차도 많이 좋아졌구나를 느낄수 있었습니다. 오히려  초기 가격이 부담된다면 K8 렌트를 통해 탄 후 인수하는 방법으로 월 30만원대 구매가 가능하니 K8 구매도 고민해 보셔도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현재는  새로나온 K8이 조금더 끌리기는 하지만, 그랜저라는 명성이 있기 때문에 그랜저 르블랑으로 구매하시는 것도 주저할 필요는 없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시간적으로 기다리실 수 있는 여유가 조금 있으신 분들은  사실 2년안에 출시가 예상되는 그랜저 풀체인지를 구매하시는게 현명한 선택일것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 홈페이지

     

     

    이제 5월 11일 얼마 남지 않았고,  새로운 차량에 신규 트림을 기다리는 우리의 마음은  꼭 구매하지 않아도 보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소비자를 위한 현명한 변경인지  업체가  차량을 팔기 위한  전략인지  한번 판단해 보면서  기대감도 가지고  몇일만 기다리면 될 것 같습니다

     

     현명한 소비와 현명한 선택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