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이 발사한 로켓의 잔해가 아직 떨어지지 않은 상황으로 인구 밀집 지역에 떨어질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공개된 내용들을 다음과 같이 공유 드리며 피해가 있을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중국로켓 추락락과 관련된 정보들 확인해보자
우주산업과 관련되어 전 세계적으로 발전하는 것은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런 모든 발전과 실험방법에 앞서 인간의 안전이 최우선 돼야 된다는게 맞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오늘 공유드릴 이야기는 중국 로켓 발사와 관련되어 추락에 관련된 이야기를 간단하게 정리해서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이런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지만 혹시나 모르는 것이기 때문에 내용을 파악하셔서 따면 주변에 공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 좋은 서로 정보들을 참고해 주십시오
목차
중국로켓 발사 현재 상황 및 배경
중국은 독자적인 우주정거장 건설을 위하여 지난달 말일경에 로켓을 쏘아 올렸다고 합니다. 이름은 창정 5B라는 이름으로 현재 지구의 대기권을 돌고 있다고 합니다.
해당 로켓은 임무를 마치면 지구 대기권으로 다시 들어와 진입후에 지구로 떨어지게 됩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로켓이 다 타버리고 잔해가 떨어지지 않지만 지금 해당 로켓이 통제불능 이라는 이야기가 곳곳에서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중국 로켓 추락 과거의 연혁
중국은 지난 2016년 에도 허난성 링바오시에서 추락된 파편의 발견과 함께 이슈가 한차례 있었습니다.
물론 그 당시에는 위성에 대한 얘기는 하지 않고 비행물체의 파편인것으로 이야기 하였으나 독일 외신들은 위성이 제위치에 도달하지 못하고 떨어진 위성의 파편이 다라고 주장하는 한 차례의 논란들이 있었습니다
정확하게 확인된 사실은 아니지만 그동안 해 왔던 행동들과 여러 가지를 고려했을 때 신뢰가 가지 않는 부분이 있는건 사실입니다
중국로켓 추락 정보 및 위험 인지
그럼 제일 중요한 로켓 추락과 관련되어 있는 정보를 다음과 같이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예상되는 추락 일정은 5월 10일경을 전 후로 하여 지구의 쥬라기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추락 위치가 북위 41도와 남위 41도 사이 지역에 떨어질것이라 예상하고 있는데 이곳에는 대한민국을 포함한 북반구에서는 미국 뉴욕과 중국 베이징, 남반구에서는 칠레와 뉴질랜드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길이가 30미터나 되고 무게가 20톤이나 되기 때문에 주라고 하는 과정에서 잘 불타 버리지 않고 인구 밀집 지역으로 떨어졌을 경우 대형 사고가 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중국 로켓 추락과 관련되어 있는 정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보통의 로켓발사에 경우에도 지구의 대기권에 들어온 오키드 경우에는 연소되어 파편이 거의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불안한 것은 통제가 되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들려오고 중국의 로켓이라는 점 때문에 더 불안한것 같습니다.
별일 없이 무사히 잘 지나가기를 바라며, 무책임한 변명이나 대안없는 실행은 좀 자제하였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안전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