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실천하자 천천히 즐기자 Andsharp입니다.

 

 

 

어제는 코로나로 부터 감염을 확인할수 있는 기기인 온도계에 대한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집에 있는 온도계를 새로 구매 할뻔 했지만 구매하지 않고 고쳐서 쓸수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오늘도 코로나로부터 관련된 이야기를 하다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섭취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해보려고 합니다.

 

 

 

 

운동을 싫어 하는 편은 아닌데 살면서 헬스를 전문적으로 해 봤던 적이 있진 않았습니다.

코로나 발생 전인 2019년 하반기즈음 해서 그룹으로 일정 목표를 정하여 운동하는 작은 규모의 그룹대회에 참석해 본적이 있었습니다. 그 대회는 약 100여명의 사람들로 이루어져 있고, 각자 자신의  체지방 감소와 근육 증가를 목적으로 하여 목표화된 수치를 달성하는 인원이 참석비를 펀드식으로 가져가는 동기부여가 되는 작은 대회였습니다.

 

아마 제 인생에서 제일 열심히 헬스를 한 기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 결과는 어땠냐구요? ㅎㅎ 저는 제가 강하거나 독하지 않다고 생각했었는데 그당시 목표치 달성을 성공하여 건강적으로나 보상적으로나 재미를 보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ㅎㅎ 요건 제 인바디 시작정도의 비포 & 애프터 입니다.

열심히 운동했었습니다!!

 

체중을 줄이면서 근육을 늘리는게 쉬운일은 아니라고 하네요

(나름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ㅋㅋㅋ)

 

그 그룹대회 종료후 체중은 많이 늘지 않고 있는데 몸속의 근육이 체지방으로 많이 변한 느낌이에요

요놈의 코로나 때문에 헬스장을 갈수도 없고 집중해서 운동하기가 쉽지 않네요

 

 

 

 

서두가 너무 길었습니다ㅋ

하고자 했던 얘기는 그당시 헬스와 함께 근육량 증가를 위해서 엄청 단백질 섭취를 많이 했던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하루에 달걀은 희자위주로 3~5개 식사때는 탄수화물보다 고기 등 단백질 위주, 그리고 운도후에는 항상 마시는 단백질 보충제를 운동기간 동안 먹었습니다.

 

그당시는 옵티멈프로틴 골드스탠다드웨이 초콜릿맛을 먹었는데 초코우유 약간 네스퀵 먹는 느낌으로 거부감 없이 먹었던걸로 기억이 납니다.

 

코로나가 장기화 되어 가는이상 더는 무기력하게 있을순 없을것 같고

집에서 할수있는 홈트레이닝 정도로 근력운동을 다시 가볍게 시작해보고 몸에서 점점 사라지는 느낌이 드는 단백질을 챙겨보고자 요 제품을 구매해 보았습니다.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파우더 복숭아맛 제품이고, 한번에 먹기 편하게 스틱제품으로 구매해 보았습니다.

제품은 10개 들이 봉지가 1박스로 구성되어 있고, 한번에 한포 타먹을수 있게 되어 있어서 이용이 편리해 보입니다.

 

 

개봉하였을때 입자는 하얀색으로 되어 있고, 진한냄새는 아니지만 복숭아 향이 제법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입자의 느낌은 약간 수분이 있는 보슬보슬한 느낌(?) 머 이런 느낌이 드네요

 

 

섭취 가이드 그대로 우선 물 200ml를 먼저 받아 놓고 제품을 투입

생각보다 분말이 많이 있어서 놀랐습니다. (잘섞이겠지? 라는 생각을 함께 하면서.....)

 

잘 섞이는지 보기 위해 위아래로 격렬히 흔드는게 아닌 가볍게 좌우로 흔들어본 상태 입니다.

일부는 섞여 들어가며 물의 색이 탁해지고 상층부에는 아직 남아 있는 입자가 있습니다.

그다음 바로 쉐낏쉐낏!!!!ㅋㅋ

충분히 섞은뒤 보니 상층부에 거품같은게 약간 있는것이 보이고 나머지는 잘 섞인듯 합니다.

 

제품을 마셔보았을때는 이런 느낌이 들었습니다.

첫번째 생각보다 파우더인데 꾸덕하지 않다(걸죽하다는 느낌은 적고 가벼운 음료 느낌 정도 인것 같습니다)

두번째 복수아향이 나긴 나는데 그렇게 과일향은 아니다 (약간 복숭아향이 약한 사탕을 물고 있는 느낌?)

세번째 물 200ml 한번에 마시기 쉽지 않다... ㅋ 배부 릅니다

 

 

 

 

운동 열심히 하고 근육으로 변해주렴 하고 후딱 한잔 마시기에는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그동안 약간 꾸덕한 파우더 먹는것 불편하셨던 분들이 대용으로 드시면 괜찮을것 같습니다.(목넘김이 괜찮습니다)

 

제품 특성도 칼로리를 많이 낯추려고 분리유청단백질(?) 요걸 쓴거 같고 실제 영양성분에서도 보면 1잔대비 칼로리가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요약해보면 저는 요렇게 느껴지네요 ㅎ

 

      장점

  • 기존파우더의 꾸덕함보다 목넘김이 좋으며(원샷때릴시), 단백질 함량도 준수함 20g (한잔대비) 그리고 다른 영양성분이 과하지 않아 특히 지방이 없음 열량관리 하면서 단백질 챙기기 좋은것 같습니다.

 

     단점

  • 복숭아맛이 약간 밍밍하여 여러번 나누어 먹을시 약간의 비림 정도 느낄수 있음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파우더 초콜릿맛도 있던데 요거도 다음에 먹어보고 후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