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실천하자 천천히 즐기자 Andsharp입니다.

 

 

 

요즘 파견 업무로 인하여 한달동안 중장거리 운전을 하며 출퇴근을 하고 있습니다.

저에 비해 출퇴근시간이 더욱더 긴 분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요즘 편도 50Km 왕복 100km 정도의 거리를 몇주간 출퇴근하고 있습니다. (다행이 칼 출/퇴근 이라 마음은 가볍습니다ㅎㅎㅎ)

 

 

 

요즘은 기차편이 잘되어 있기 때문에 아주 먼 거리는 기차를 타고 다니는게 효율적이라 최근 출장이나 장거리이동은 기차를 이용 했었습니다. 요 몇주간 꾸준히 차를 몰고 출퇴근을해 오랜만에 신나게 차를 굴려주고 있습니다.

운전을 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부분에 있어 의심이 드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안나던 소리가 나는 경우, 내가 생각하는것보다 차가 잘 안나가는 느낌이 들 때 등 눈으로 수치적으로 확인되진 않지만 급작스레 불안한 마음이 들 때가 종종 있습니다.

 

자동차는 엔진오일이 제일 중요한 교환 요소인 것 같고, 그 외의 부품들은 소모가 되어 자동차의 결함이 발생하여 수리를 하게 되어 정비하는 경우 그리고, 소모의 정도를 예상하여 정비하는 얘방 정비 두가지 방법으로 정비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봄정도에 엔진오일을 교체 진행하였고, 오래된 차인 만큼 엔진오일 외의 수리 부분이 많이 발생되어 예상하지 못한 돈을 사용하였던 기억이 납니다.

차는 소모품이고 소모된 부품은 당연히 교체하여야 하는데 왼지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이게 고칠 것인가 하는 의문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왠만한 기기나, 소형가전은 좀 뜯어보고 살펴보고 고칠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연구하고 깨닫고 하면서 재미도 느끼고 과한 지출도 절약하곤 합니다.

 

그런데!!! 요 자동차는 참 혼자서 할수 있는것이 많이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동차라는 소모품은 너무 크고 무겁기도 하지만 고장/확인 등 정비를 위한 개봉이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혼자 만지고 바꾸고 할 수 있는 정도를 들자면 브레이크 등 교체 ㅎㅎ 아 좀더 심화했던 건으로는 점화플러그 까지는 롱복스를 빌려서 셀프로 갈아보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오늘은 타이어를 조금 저렴하게 가는 방법에 대하여 제가 알고 있는 방법을 공유 해 보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비슷하겠지만 저도 좀더 저렴하게 할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는 상황에서 물건을 비싸게 구매한다든지 바가지를 쓴다든지 이런 상황들이 별로 달갑지는 않아서 어떻게든 알아보고 저렴하게 하는 방법을 찾으려 많은 검색 등을 합니다.

물론 긴급한 상황이고 선택의 여지가 없는 상황이라면 그 상황을 받아들일 수 있지만 가능한 그렇게 행동하지 않으려 합니다.

 

타이어 교체 얘기를 하다 구매 성향에 대한 사견을 늘어놓게 되었는데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타이어 교체에 있어서 저만의 저렴하게 하는 방법을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요즘은 많이 대중화가 된 공임나라와 같은 정비 센터를 활용하면 교체 총액에 있어, 타이어의 판매부터 교체까지 일괄적으로 해주는 곳 보다는 약간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반대로 직접 타이어를 구매해야 하는일, 타이어를 직접 들고가야 하는 번거로움등이 있지만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하여 감수해야될 부분으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공임나라 교체 지점으로 바로 배송을 시켜서 차만 가지고가 장착해 주는곳도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최근에 교체하였던 타이어를 예시로 다음과 같이 교체 하였을 때 어느정도 비용이 예상되는지 한번 계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타이어 최저가 찾기

저는 주로 다나와 검색을 통하여 최저가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데요 제가 검색했던 저의 타이어 모델을 예시로 다음과 같이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스펙은 다음과 같고 (215/45R/17 제조사 -넥센 모델 -CP672) 4짝모두 교체를 가정하고 금액을 산정해 보겠습니다.

52,550원 X 4짝 = 210,200원

 

 

 

2. 공임나라 공임정비 확인해보기

공임나라의 공임 정보는 아래와 같고, 타이어 4개를 간다고 쳤을 때 짝당 공임에 곲하기 4개를 하여 계산하여 봅니다.

13.000원 X 4짝 = 52,000원 (기본 휠발란스 무료)

 

 

 

3. 최종 가격 확인해보기

이제 산출했던 모든 가격을 더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17인치 타이어 4짝 기준 총 교체 비용은 262,200원으로 계산이 됩니다.

짝당 65,550원 비용이 드니 본인 차종에 맞게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타이어 교체, 인터넷 주문 후 공임나라를 활용해 보자

      장점

  •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다.
  • 공임비가 고정이기 떄문에 바가지 쓸일이 적다

 

      단점

  • 타이어 구매부터 공임정비소를 찾는 노력이 들어가야 한다.

 

 

 

 

댓글